
故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추모식
1월 28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거행
지난 1월 25일, 베트남 출장 중 별세한 故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추모하는 추모식이 오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30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Korea Center Cultural Hall)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이번 추모식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오미자) 주최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
추모식에는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을 비롯해 한인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평생을 한반도 평화와 통일, 그리고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고인의 삶과 업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고인이 남긴 뜻과 발자취를 되새기며 깊은 애도의 마음을 함께 나누게 된다.
이번 추모식을 시작으로, 고 이해찬 수석부의장을 추모하는 분향소도 마련된다.
분향소는 1월 28일(수)부터 1월 30일(금)까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 설치·운영되며, 한인 동포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고인을 추모하고 조의를 표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이번 추모식을 주최한 오미자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회장은 “많은 동포들이 함께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그 뜻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추모 기간 동안 모든 행사를 중지하기로 했다”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분향소 운영 시간 및 세부 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추모식과 분향소 운영은 미주 한인사회가 고인의 삶과 공로를 함께 기억하고, 평화와 통일이라는 가치에 다시 한 번 뜻을 모으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故 이해찬 수석부의장 추모식 안내
일시: 2026년 1월 28일(수) 오후 2시 30분
장소: San Francisco & Bay Area Korea Center Cultural Hall
(745 Buchanan St, San Francisco, CA 94102)
■ 분향소 운영
기간: 1월 28일(수) ~ 1월 30일(금)
장소: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대상: 한인 동포 누구나 자유롭게 분향 가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