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자이언츠와 함께한 ‘Korean Heritage Night’

안녕하세요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 회장 김한일 입니다.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가 아시아 태평양계 문화유산의 달인 5월을 맞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함께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에서 개최한 ‘Korean Heritage Night’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부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정후 선수가 활약하고 있어 13일에 개최된 “Korean Heritage Night’ 행사는 한인 커뮤니티와 주류 사회를 연결하는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행사가 됐습니다.

특별히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가 자이언츠와 함께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는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총영사께서 시구를 해 주셨고,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소속 한종원 성악가님께서는 미국 국가를 열창해 주셨습니다. 또한 UC버클리 K-POP 댄스 동아리인 KPG(Korean Performance Group) 학생들이 K-POP에 맞춰 멋진 댄스 공연을 펼쳐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K-Group 회원들의 자녀들이 경기에 앞서 ‘플레이볼’을 외쳐주었고 한국에서 방문한 배우 송진우 씨가 경기에 앞서 선수명단을 교환하는 것은 물론 김치와 불고기를 이용한 퀘사디아와, 한국의 대표적 스트리트 푸드인 핫도그(미국식 콘독)가 Korean Heritage Night를 기념해 이날 특별히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정후 선수가 이날 경기에서 홈런을 치는 등 멋진 활약으로 한국 팬들은 물론 주류사회 주민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이정후 팬클럽인 ‘Hoo Lee Gans’는 1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해 경기 내내 한국어로 응원가를 부르는 등 한국의 위상을 새삼 느낄 수 있는 그런 하루 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날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 등 북가주 한인 단체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널리 홍보해 주기도 했습니다. 자이언츠는 경기중 장내 방송과 대형 전광판 안내를 통해 오는 8월 16일 오후 5시 샌프란시스코 시청 로텐다홀에서 열리는 광복절 경축식 행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가 자이언츠와 함께 개최한 ‘Korean Heritage Night’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었던 데에는 많은 한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는 지역 한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과 지원은 물론 한인 커뮤니티의 발전과 권익신장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Korean Heritage Night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33대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 회장 김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