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한인들과 함께하는 제80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축하공연’

올해는 35년간 일제의 침략에서 해방을 맞이한지 꼭 80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 뜻깊은 해를 맞아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북가주지역 한인회 및 노인회 그리고 모든 단체들이 함께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경축행사를 개최합니다.

‘북가주 한인들과 함께하는 광복 80주년 기념식 및 축하공연’은 오는 8월 16일(토) 오후 5시 샌프란시스코 시청 로텐더홀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북가주 지역 어린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 한인들이 함께 참석해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 선열들을 기리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이를 통해 한인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대한민국에 대한 긍지를 심어주는 자리로 만들려고 합니다.

또한 주류사회 정치인 및 커뮤니티 리더들도 초청해 대한민국 독립의 의미를 알리고 대규모 축하공연을 통해 한국의 문화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청 광장에서 민속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 전통 춤과 연주 그리고 K-POP까지 함께 어우러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올해로 80주년을 맞는 광복절을 모든 한인들이 함께 모여 축하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80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축하공연’

일시 : 2025년 8월 16일(토) 오후 5시

장소 : 샌프란시스코 시청 중앙홀(로텐더홀) 및 시청 광장

(1 Dr Carlton B Goodlett Pl, San Francisco, CA 94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