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일 한인회장 취임 축사] 김병직 미주한인회 총연합회 회장

존경하는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지도자여러분과 한인사회 여러분

제  32대 한인회장 이, 취임식에 미주한인회총연회장으로 축사할 수 있음에 기쁘 게 생각 합니다. 샌프란시스코한인회가  미주한인독립운동의 거점이며 도산 안창 호 선생의 공립 협회와 장인환, 전명운 독립투사의 정신이 담긴 샌프란시스코에 서 한인들을  위한 한인회 로 1965년에 창립하여 한인들을 위하여 북가주 지역 에 서 활동하고 계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이 취임하시는 김한일 회장님은 그동안 한인사회를 위하여 활동을 많이 하셨으며 특별히 위안부 알리기 위하여 샌프란시스코와 서울에 동상을 건립하였고 독도를 지키는 활동에 공헌을 하였으며 한인회관 공사비로 100만불을 기증하셨음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제 32대회장으로 취임하면서 4가지 사업을 말하였는데 첫째. 여러가지 이유 로 중단 된 한인회관 보수 공사를 조속한 시일 내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여 한인회관 을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만들겠다. 둘째. 열린 한인회 투명한 한 인회 로  만들어가겠다. 셋째. 한인 정치력 신장에 많은 노력을 기율이겠다. 넷째. 위원회 구성을 통한 한인 커뮤니티 지원에 주력하겠다.  이렇듯 목표가 있는 계획 을 제시하며 32대를 시작하심 에 다시 한번 축하 드립니다.

또한2019년  2월부터 지금까지 4년에 걸쳐 수고하신 제31대 곽정현회장님께 감 사 를 드립니다. 그동안 팬데믹 기간에도 많은 활동을 하셨고  회관을 새로 고치기 위하여 많은 기금을 모금하여서 김한일회장이 완성 하실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 신것도 큰 업적이지만 가장 큰  역할 중 하나가 후임 회장을 잘 선출해 한인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시는 일도 가장 중요한 일의 하나로 생각하며 훌  륭한 회장으로 남게 되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이렇게 훌륭하신 한인회장님 두분의 이 • 취임식에 축사를 하게 됨을 다시 한번 기쁘게 생각하며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주 한인회 총연합회 회장 김병직 드림

#San_Francisco #Bay_Area #Korea_Center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관